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하반기 운영 방향 논의

지방재정확보 방안모색을 위한 내실있는 위원회 활동 추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하반기 운영 방향 논의



[PEDIEN]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는 9월 5일 의회 정담회실에서 지방재정확보 방안을 모색하고 하반기 운영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개최했다.

또한 이번 회의에 변경된 위원 정경자위원을 위촉하고 2023년도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추가경정예산의 면밀한 검토 및 하반기 예산정책위원회 운영방안 모색 등 내실 있는 위원회 활동을 논의 했다.

예산정책위원들은 집행부 관계자로 부터 2023년 추가경정예산 편성안을 보고 받은 후, 부동산 경기침체 등으로 과감한 세출구조 조정을 통한 예산의 재분배를 주문하고 재원마련의 적정성과 증액사업의 필요충분조건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윤종영 예산정책위원장은 “이번 추경은 주요 사업의 타당성과 효율성을 예산정책위원들과 함께 중점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으며 또한 “하반기 예산정책위원회에서는 지방재정확보를 위해 법률안 제도개선 촉구 및 경기도·도교육청 예산분석을 통한 도정질의, 재정포럼 등으로 실질적이고 내실있는 위원회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예산정책위원회 윤종영 위원장, 김회철 부위원장, 한원찬 위원, 정경자 위원 방성환 위원, 김동규 위원, 이홍근 위원, 이영희 위원, 김진경 위원, 오세풍 위원이 참석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