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7회 세이프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22일~23일 엑스포시민광장서 생애주기별 안전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열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포스터(사진=대전시)



[PEDIEN] 대전시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제7회 세이프대전 안전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세이프대전 안전체험 한마당’은 ‘모두가 함께하는 안전도시 바로 대전’을 주제로 6대 안전 분야, 50여 개 안전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대처법을 배우는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자의 연령대별 맞춤형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시민들의 안전 대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전 문화 공연, 어린이 안전 골든벨 퀴즈대회, 돗자리 재난영화제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안전 체험 참여이벤트 등 다채로운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며 행사 운영 부스를 확대하고 푸드트럭, 참여자 쉼터 등을 마련해 시민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한 행사를 위해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해 긴급 상황 대응, 관람객 동선 및 무대 안전관리 등 행사장 안전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양승찬 대전시 시민안전실장은“최근 안전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만큼 실제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으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까지 몸으로 안전을 체험하고 배우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