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마시기 위해 신청하세요

옥상 물탱크 무료 철거 등의 사업 시행으로 수돗물 2차 오염 예방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구광역시청사전경(사진=대구광역시)



[PEDIEN]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정수장에서 생산된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각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공급하기 위해 가정 내 노후수도관 교체와 옥상 물탱크 철거를 지원하고 있다.

가정 내 노후 수도관 교체 지원 대상은 1994. 3. 31. 이전에 준공된 비내식성 자재를 사용한 연면적 165㎡ 이하 주거용 건물과 전용면적 85㎡ 이하 공동주택이다.

공사비의 60% 이하까지 지원되며 공사의 종류에 따라 교체공사의 경우 가구별 최대 120만원, 갱생공사의 경우 가구별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수도관 교체 사업은 시민들에게는 공사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 깨끗한 수돗물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옥상 물탱크 철거지원 대상은 5층 이하의 주택 및 일반 건물이며 현장 여건 및 직결 급수 가능 여부 등을 확인 후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직접 물탱크 철거하고 직결급수 공사를 시행한다.

철거비용은 무료이다.

옥상 물탱크 철거로 수돗물 2차 오염 예방과 물탱크 청소 등 유지관리 비용 절감, 노후 물탱크 철거로 인한 도시경관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관련 사항 문의는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및 해당 지역 사업소로 전화 문의하면 담당 직원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경식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가정 내 노후 수도관 교체 지원과 옥상 물탱크 철거지원 사업은 고도 정수처리된 품질 좋은 수돗물을 가정에서 바로 음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며 “많은 분들이 신청해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