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케이메디허브는 서울바이오허브와 공동으로 진행한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을 마쳤다.
케이메디허브는 2019년부터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지속적으로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을 추진해 왔다.
전국 기관으로서 서울 경기권 기업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2021년부터 서울사무소를 운영 중에 있다.
이에 서울사무소가 위치한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입주기업 재직자를 비롯해 서울시 소재 바이오·의료 분야 창업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커리큘럼으로는 시판전 인허가, 임상, 사후관리, 품질관리, 해외 의료기기 인허가로 구성해 수강생이 국내·외 의료기기 규제분야의 경쟁력을 갖추고 양질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또한 본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에서 시행하는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2급 자격시험 응시자격을 부여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대구에 있지만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산업 지원 기관이다. 앞으로도 교육뿐만 아니라 기술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울사무소에 문의 부탁드리며 케이메디허브의 인프라를 언제든지 활용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