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건강검진 수검으로 도민 건강관리 독려

4일 제주의료원 신규 확장 건강검진센터 방문 … 도민 건강검진 참여 당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오영훈 지사, 건강검진 수검으로 도민 건강관리 독려



[PEDIEN]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4일 오전 제주의료원을 방문해 새롭게 확장된 건강검진센터의 첨단 시설을 살펴보고 직접 건강검진을 받았다.

이번 방문은 도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검진 수검율 향상에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제주의료원 건강검진센터의 최신 시스템을 체험했다.

모바일 문진표 작성과 원스톱 건강검진 서비스 등 새롭게 도입된 프로세스를 통해 20분 이내로 효율적인 건강검진을 완료했다.

제주의료원은 올해 2월 확장 이전한 건강검진센터에 수검자 중심 설계를 반영했다.

오영훈 지사는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 고위험인자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함께 수검률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건강은 삶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만큼 건강검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겨 적극적으로 검진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제주의료원장은 “영유아, 학생을 비롯해 장애인친화 검진 등 건강검진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검진 수검율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공공병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통계연보’에 따르면, 제주 지역 국가건강검진 수검률은 2020년 65.0%, 2021년 71.2%, 2022년 71.2%로 전국 평균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