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최근 1년간 승진한 6급 직원 25명을 대상으로 ‘2025년 6급 예비 리더 역량 강화 과정’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간관리자로서 역할 인식, 공직 가치 이해, 지도력과 소통 및 협업 능력 향상, 스트레스 관리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시간 관리 및 조직 활성화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피드백 전략 △디지털 전환과 미래 행정 등의 과목이 마련됐다. 구는 교육을 통해 예비 리

건강·나눔·공유 주제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는 마을 축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4 도마실 참살이 축제 현장



[PEDIEN]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대전 서구 도마1동 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18일 유등천변 유등체육공원에서 ‘제5회 도마실 참살이 건강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건강·나눔·공유’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식전 행사로는 풍물 공연과 가족이 함께하는 건강 걷기 행진이 펼쳐지고 이어 건강운동회, 재능기부 공연, 주민 노래자랑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지역 의료기관과 학교의 협조로 △무료 건강 체험 △수제 비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지문 사전등록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되며 각종 먹거리 코너도 함께 열려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정종선 도마1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 한 분 한 분의 정성과 참여로 완성된 이번 도마실 참살이 축제가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이 오가는 진정한 마을 축제의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