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이주대책 지역주민 면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이주대책 지역주민 면담



[PEDIEN]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용성 의원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지구 내 지역주민의 이주대책 관련해 민원을 접수받고 민원 사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면담 신청인은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지구 내에서 30년 이상 주택을 소유하고 거주했으나, 민원인 지역의 개발제한구역 해제로 인한 이축권 등의 제한으로 혜택을 받을 수가 없다” 면서 이주대책으로 “이주자택지를 보장해달라”고 호소했다.

김용성 의원은 “ 지역주민의 의견을 주의 깊게 경청하고 해당 지역과 관련해 사업 기관인 경기도시주택공사와 관련 법규 및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고 시행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등 잘 해결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소통과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 도시첨단산업단지 사업은 광명시와 시흥시 지역 내 영세기업의 고도화를 통해 지역간 상생발전 및 산업구조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일원 493,000㎡에 사업비6,165억 규모로 2024년까지 조성 추진 되는 사업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