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의사일정에 따라 26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회의를 열고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등 9개 직속기관의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받았다.
의원별 주요 질의·당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한영 의원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이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힐링 캠프 등 프로그램 운영 검토를 요청하고 최근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는 행정정보시스템 오류를 우려하며 이와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동절기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안전관리와 주의를 당부했다.
이효성 의원은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직원 숙소 확충,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신규 특색 사업, 대전평생학습관 예비부모 태교 교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에 관한 2024년 사업 계획에 대해 묻고 적극적이고 내실있는 추진을 당부했다.
김민숙 의원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의 미디어 제작체험 프로그램 ‘미디어 해봄’, 한밭교육박물관의 유치원·어린이집 등 맞춤형 교육현장 지원 확대, 대전교육연수원 예비 6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꿈그린영어 캠프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다양한 교육수요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내실있는 운영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박주화 위원장은 오늘 주요업무 보고 과정에의 지적사항 및 의견제시 내용은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해 추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