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일 경기도의원, 2024년 이노베이션 인물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 역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유영일 경기도의원, 2024년 이노베이션 인물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의원이 16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년 이노베이션&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인물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024년 이노베이션&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인물·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및 코리아헤럴드를 발행하는 ㈜헤럴드에서 대한민국의 건전한 사회문화를 창출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경쟁력 있는 인물과 기업을 발굴해 그들의 업적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 행사이다.

유영일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지역현안에 시의적절한 정책을 제시하고 균형 잡힌 정무감각으로 지방분권 및 민생협치 의정활동의 모범이 된 점이 높이 평가되어 대상을 수상했다.

안양시를 지역구로 하는 유 의원은 노후화된 1기 신도시 주민들의 부담을 덜고 경기도 차원에서의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지원 추진에 필요한 재정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경기도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지역주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토론회 등을 개최해 주민들의 의사가 반영된 체계적인 재정비사업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힘쓰고 있다.

유영일 도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안양시민들과 도민들의 생활복지 향상을 위해 현장에 가장 먼저 달려가는 신뢰받는 정치인이 되고자 노력했는데, 이렇게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히며 “평촌을 포함한 노후계획도시 재정비의 체계적인 추진과 쾌적한 주거환경조성을 통해 도민들이 체감하는 행복한 경기도가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유영일 의원은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이자 국민의힘 정무수석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