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 학부모들과 정담회…"과천 교육 환경 및 제도 개선에 최선“

김현석 의원, 경기도의회 과천상담소에서 학부모들과 지역 고교 문제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 학부모들과 정담회…"과천 교육 환경 및 제도 개선에 최선“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현석 의원은 6일 경기도의회 과천상담소에서 과천시 관내 학부모 대표들과 정담회를 열고 지역 고등학교 현안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정담회에는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기획과 이상무 사무관, 장민경 주무관, 진로직업교육과 조동일 사무관도 참석해 함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학부모 대표들은 과천시의 3개 일반고가 적정 규모에 미달하고 남녀 성비 불균형 문제가 심각하며 지망 순위와 무관하게 배정되는 상황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다.

또한, 매년 중학교 졸업생 대비 고교 입학생 수가 감소하고 학기 중 타 지역으로 전출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등 지역 고등학교의 구조적 문제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부담을 주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김현석 의원은 "과천 지역 내 고등학교가 안고 있는 문제는 단순히 학교 운영 차원에서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 사회 전체의 교육 환경과 직결된 사안"이라며 "현재 지적된 사항들은 과천시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러한 문제는 지역 내 학교뿐만 아니라 경기도교육청, 나아가 국회, 중앙정부 차원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해결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 의원은 "지역 교육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학부모와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이를 정책에 반영하고 교육청과 협력해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