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중앙동 기관단체장 회의 개최 및 청렴다짐·환경정화활동 실시 (여주시 제공)



[PEDIEN] 여주시 중앙동이 지역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 모색에 나섰다.

중앙동은 지난 23일 오전 11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9개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주요 시정 및 동정 사항을 안내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참석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청렴부채와 청렴뱃지를 착용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후에는 중앙동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이 이어졌다. 기관단체장들은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직접 수거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앞으로도 기관단체가 솔선수범해 주민들과 함께 깨끗한 중앙동 만들기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는 뜻을 모았다.

심우봉 중앙동장은 “지역 현안 해결과 주민 행복 증진을 위해 늘 함께해 주시는 기관단체장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행정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바탕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살기 좋은 중앙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와 환경정화활동은 중앙동 지역 발전을 위한 기관단체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