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점구보건소, 주민 건강 걷기 행사 성료 (화성시 제공)



[PEDIEN] 화성특례시 병점구보건소가 지난 24일 융건릉 일원에서 지역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 걷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건강 생활 실천 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고, 참여자 간의 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융건릉의 아름다운 숲길을 걸으며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현장에서는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라는 주제로 건강 생활 실천 캠페인이 집중적으로 운영됐다. 특히, 참가자들이 스스로 건강한 습관을 선택하고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는 '건강 다짐 박스'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일상 속 걷기 활성화, 충분한 물 섭취, 단 음료 섭취 줄이기 등 세 가지 건강 실천 항목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해 '건강 다짐 박스'에 넣으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심정식 병점구보건소장은 "이번 걷기 행사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