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시설관리공단,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진행 (강화군 제공)



[PEDIEN]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공단은 지난 22일 '2026년도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며 현장 안전관리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각 사업장의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역할과 책임, 위험성 평가, 사고 사례 분석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는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고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공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안전관리 능력을 함양하고,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병행하여 산업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박영길 이사장은 "관리감독자의 안전관리 역량은 현장의 안전수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군민과 근로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공단은 정기적인 안전보건교육과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