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제3기 의정모니터단 2026년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동두천 제공)



[PEDIEN] 동두천시의회 제3기 의정모니터단이 2년여간의 활동을 마치고 마지막 정기회의를 가졌다. 지난 19일 시의회 다목적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오는 6월 30일 임기 종료를 앞두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모니터링 활동에 기여한 우수 단원 4명을 포상하는 자리였다.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정모니터단원들의 헌신적인 활동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그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의정활동을 꼼꼼히 살피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준 단원 여러분 덕분에 시의회가 더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고 의정활동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밑거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진혁 모니터단장은 제9대 동두천시의회와 조화롭게 협력하며 다양한 제안을 통해 값진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동두천시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번 의정모니터단 운영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시의 정책 결정 과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의회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