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경북으로 ON나’ 관광페스타 참가 별빛 가득한 영천, 수도권 시민과 만난다 (영천시 제공)



[PEDIEN] 영천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경북으로 ON 나’ 관광페스타에 참가해 수도권 시민들에게 영천의 매력을 알린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APEC 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 열기를 이어받아 경북 지역의 풍부한 관광 자원을 수도권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경북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영천시는 ‘별빛 가득한 도시 영천’이라는 주제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보현산천문대와 보현산댐 출렁다리 등 영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와 야간 관광 자원을 중심으로 방문객들에게 영천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영천만의 독특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별, 말, 한약 자원을 중심으로 영천만의 관광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행사 기간 동안 영천시 부스에서는 ‘포춘쿠키 뽑기’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관광페스타는 경북 22개 시·군의 다양한 관광 정보와 특산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다. 지역 특산물 경매, 버스킹 공연, K-POP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페스타를 통해 수도권 시민들에게 영천의 다채로운 관광 매력을 널리 알리고 다시 찾고 싶은 경북 대표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