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반려돌봄센터, 삼육고 학생 대상 생명윤리·동물보호 교육 실시 (구리시 제공)



[PEDIEN] 구리시 반려돌봄센터가 지난 6월 23일 삼육고등학교를 찾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윤리 및 동물보호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삼육고등학교 측의 요청으로 마련되었으며, 생명 존중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올바른 동물보호 의식을 함양해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지역사회의 동물복지와 동물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구리시 동물보호팀 반려돌봄센터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교육을 실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와 실무 이야기를 바탕으로 생명 존중의 가치와 반려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알기 쉽게 전달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 있는 태도와 동물 학대 예방의 중요성,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의 필요성 등에 대해 배우며 생명윤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올바른 동물보호 의식을 갖춘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구리시 반려돌봄센터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구리시 반려돌봄센터는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동물복지 증진을 위해 생명 존중 교육, 동물보호 홍보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