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및 의정활동 우수의원 감사패 수여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으로 올바른 정책 방향 제시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및 의정활동 우수의원 감사패 수여



[PEDIE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8일 행정사무감사 및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감사패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으로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높게 평가받은 의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안전행정위원회 김시용, 이기인, 박세원, 이기환 의원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또한, 의정활동 우수의원 감사패는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쳐 경기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원활한 위원회 운영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윤종영, 김창식 의원이 수상했다.

우수의원 감사패 수여에 대해 안계일 위원장은 “경기도의원으로 임기를 시작한지 2년차에 들어서며 의정활동의 성과가 눈에 띄게 높아졌다”고 평가하며 “위원님들의 한분 한분의 노력으로 인해 더욱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고 도민의 삶의 질 개선에 본격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2024년에는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14명의 의원이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김시용 의원은 ‘건축물 붕괴 예방 및 대처 계획 수립 촉구’, ‘CPR 훈련을 위한 애니 보급 확대’ 등을 통해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에 힘썼으며 이기인 의원은 ‘소방공무원 승진 차별’, ‘공동구 소방안전 관리’ 등의 문제를 지적하며 행정사무감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세원 의원은 ‘내용연수 넘긴 소방장비 사용 지적’, ‘자치경찰제도 개선 촉구’ 등을 통해 안전한 경기도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힘썼으며 이기환 의원은 ‘공유재산 무단점유 개선 촉구’, ‘승강기 사고 관리 대책 마련 촉구’ 등으로 발군의 실력을 뽑냈다.

윤종영 의원은 ‘경기도 주둔 군부대 및 접경지역 주민에 대한 지원과 협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 ‘경기도의회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해 뛰어난 입법 성과를 보여줬으며 김창식 의원은 ‘경기도 청사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공유재산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효율적인 행정 시스템 구축에 기여했다.

안전행정위원회는 18일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과 조례안 등 심의를 마지막으로 2023년 위원회 공식적인 일정을 마무리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