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농어촌유학, 뜨거운 관심 속 2학기 모집 시작

“강원의 작은학교에서 마음껏 펼쳐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4 강원 농어촌유학, 뜨거운 관심 속 2학기 모집 시작



[PEDIEN]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월 13일부터 6월 21일까지 9일간 2024년 2학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농어촌유학생을 모집한다.

지난 5월, 2학기 강원 농어촌유학 참여 학교 공모를 진행했으며 1학기 운영학교의 연장 신청 및 추가 배치 희망을 접수해, 2학기에는 최종 10개 지역 21개교에서 유학생을 추가 모집한다.

△춘천 △원주 △강릉 △양양 △ 태백 △홍천 △영월 △횡성 △정선 △인제에서 2학기 유학생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서는 강원농어촌유학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서울지역은 원적교를 통해 서울시교육청으로 제출하고 △그 외 지역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 이메일로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6월 중 유학 대상자 가배정 안내와 함께 희망 학교 및 기관 방문이 이루어진다.

이후 7월 5일부터 10일까지 최종 신청서 제출 및 선정 절차를 거친 뒤, 주소 이전 및 전학 절차를 마무리하면 절차가 마무리된다.

선정된 학생들은 2024학년도 2학기 농어촌유학 학교 개학일부터 본격적인 농어촌유학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신경호 교육감은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지자체와 협력해 더 좋은 교육 환경을 조성해 누구나 찾고 싶은 내실있는 강원 농어촌유학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며 “교육을 이유로 강원을 떠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오히려 더 특별한 교육으로 강원을 찾아오게 하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