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12일간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에서 구정 현안을 공유하고 민선 8기 핵심 비전의 달성을 위한 단합을 강조했다.
구는 4, 5급 이상 간부공무원 76명을 대상으로 11일~12일 이틀에 걸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현장 탐방 △관리자의 소통 리더십 특강 △구청장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간부 공무원들은 LG 사이언스파크 내에 위치한 LG 이노베이션 갤러리에서 첨단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고 서울식물원 온실을 관람했다.
이어 ‘리더의 말습관’ 저자인 이인우 리더십인사이트 대표가 강사로 나서 뉴 리더가 갖춰야 할 소통의 리더십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구청장과의 대화 자리에서는 민선8기 행보를 돌아보고 더 나은 강서구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진교훈 구청장은 “구정 업무를 수행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는 ‘안정’, ‘준비’, ‘성과’로 요약할 수 있다”며 “최근에 단행한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새로운 행정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조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정적인 시스템 속에서 개개인의 뛰어난 역량이 빛을 발해 다양한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간부와 직원 모두가 조화를 이뤄 행정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