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철 수원시의원, ‘수원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의정토론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홍종철 수원시의원, ‘수원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의정토론회’ 개최



[PEDIEN] 수원특례시의회는 12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와 “수원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기획경제위원회 홍종철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 학교폭력예방위원회, 수원시 평생교육과, 수원시 21개 학교 운영위원 및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분야 전문가가 의견을 나눴다.

토론회는 홍종철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이 좌장을 맡았으며 수원교육지원청 이원향 장학사의 발제와 패널 지정 토론이 이어졌다.

주제발표를 맡은 이원향 장학사는 수원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 지원청의 역할과 중점사업을 소개했다.

토론회 패널로는 김소연 수원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부회장과 김지현 기획정책국장, 이순우 학교폭력예방위원회 회장, 최혜경 영일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이 참여했다.

토론자들은 안전한 통학로 확보대책, 함께 알아가는 늘봄학교, 청소년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노력, 청개구리 스펙 등 수원시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서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늘봄학교에 대한 보충설명 및 세부 계획, 가족 간 소통을 위한 가정교육의 중요성, 공유학교 운영에 대한 건의 사항, 통학로 공사로 인한 학생 안전 예방 등에 대해 참석자들의 열띤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홍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수원시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인 준비와 지원이 이뤄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수원시의회에서도 시민들을 위해 중앙정부, 교육지원청, 수원시와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