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특별기획전으로 더 풍성해진 사회적경제 마켓 오세요~

9월 10일~12일 구청 로비 1층에서 총 30개사 참여.업사이클링 제품, 전통공예품, 화분 등 판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남구, 특별기획전으로 더 풍성해진 사회적경제 마켓 오세요~



[PEDIEN]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구청 1층 로비에서 ‘강남구 사회적경제 마켓 및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면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 있다.

강남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마켓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총 30개사 참여하는 이번 마켓은 서울시의 사회적경제 온라인쇼핑물 ‘함께누리몰’의 입점 기업이 참여하는 특별기획전과 한국마사회 청담지사의 후원으로 더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강남구 마켓은 11일~12일 열린다.

△재이공예 △한국꽃차협동조합 △㈜술술 △㈜꽃피다플라워 △핸드인핸드 △목화송이 △터치포굿 △프로젝트124 △더사랑 △쉐어브릭 등 10개사가 참여한다.

특별기획전은 10일~12일에 진행한다.

△㈜바른먹거리학교 △시니어앤파트너즈 △아해하제사회적협동조합 △㈜잇그린 △온기 △책읽는미술관 등 20개사의 물품 및 서비스가 전시된다.

아울러 현장에서 구매·설문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와 함께누리몰 가입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마켓에 활력을 더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구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를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판로 확대를 위한 홍보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