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사업 성과공유회, ‘성장을 잇는 여정’ 현장과 공감하며 학생의 행복한 성장 돕기

2024년 교육복지사업 운영사례 나눔, 가치 확산을 위한 성과 공유의 장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교육복지사업 성과공유회, ‘성장을 잇는 여정’ 현장과 공감하며 학생의 행복한 성장 돕기



[PEDIEN] 경기도교육청이 2024년 교육복지사업 성과공유회 ‘성장을 잇는 여정’을 오는 20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학교를 중심으로 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지원청 중심의 교육복지안전망, 모든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구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교육복지사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여해 사업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그동안의 교육복지사업 성과를 학교 현장에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이에 따라 성과공유회는 교육복지사업 3개 주제별로 진행한다.

첫 번째 주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연계학교 강열 교감, 사업학교 민들레 교육복지사가 교사와 학교 중심의 교육복지 운영사례를 공유한다.

수원중촌초등학교는 교사 중심의 사제동행과 토닥토닥 학생지원 프로그램, 집중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아해사랑 교사 협의회’를 소개하고 부천공업고등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학교에 자리 잡은 적응기를 발표한다.

두 번째는 부천교육지원청-지구촌지역아동센터-덕산중학교 관계자가 팀을 이뤄 지역 네트워크 노하우를 공유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부천 지역네트워크는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아이들과 함께 꿈, 희망을 만들어가는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세 번째는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구축 선도학교와 교육지원청의 노력을 문시중학교의 송성립 교사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서동미 주무관이 함께 소개한다.

문시중학교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의 어려운 점과 학생 성장 기록지를 공유하고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구슬꿰기’ 통합지원사업의 협업체계,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례를 안내한다.

이와 함께 교육복지사업 홍보를 위해 진행한 기획보도 기사, 참여자 인터뷰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홍보물도 전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엄신옥 교육복지과장은 “성과공유회는 교육복지사업을 위해 노력해 주신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는 특별한 자리”며 “2025년은 취약계층 학생을 비롯한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예방하고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