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은 20일 온라인 공개 강좌 플랫폼 C-MOOC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블랜디드의 학습의 장인 ‘제1회 C-MOOC DAY’를 개최했다.
C-MOOC는 충북교육청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의 SW·AI 교육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공개 강좌 플랫폼이다.
제1회 C-MOOC DAY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총 10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ChatGPT △마인크래프트 △블록코딩 △파이썬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SW·AI 관련 7개 강좌가 운영됐고 모든 강좌는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행사는 학생들이 C-MOOC 플랫폼을 통해 사전 온라인 강의를 수강한 후, 오프라인 강좌에서 이를 실습으로 연계하는 블렌디드 학습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인크래프트 코딩 강좌는 학생들에게 친숙한 게임 플랫폼을 활용해 코딩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였으며 파이썬 입문 강좌는 프로그래밍 초보 학생들도 손쉽게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박종길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제1회 C-MOOC DAY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에게 융합역량과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행사인 만큼 앞으로 C-MOOC DAY를 더욱 발전시키고 확장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