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3월 1일자로 교육공무원 2천685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5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광주교육 5대 주요 시책인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교육’, ‘삶의 힘을 키우는 책임교육’,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다함께 주인 되는 상생교육’ 이 교육 현장에 뿌리내리는데 필요한 자질과 능력을 갖춘 사람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AI교육원 설립 추진, 독서교육 강화, 학교폭력 예방 및 안전한 학교 만들기 등 한 직선 4기 후반기 주요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주요 인사 내용은 시교육청 정책국장으로 교육연구정보원 고인자 원장을 배치한데 이어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명숙 △교육연구정보원 원장 오화숙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노재춘 △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장 최성광 △학생해양수련원장 최종철 △시교육청 진로진학과장 형지영 △체육예술인성교육과장 김필모 등이다.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로 학교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하는 협력적 교육행정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미래교육체제 전환과 질 높은 공교육 실현을 위해 다양한 경험과 능력이 있는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며 “학교 현장과 교류·협력으로 광주교육 정책이 안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