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 개최

100여명의 청소년, 위촉장과 함께 새로운 도전 시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 개최



[PEDIEN]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29일 공주북중학교 금성관에서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소년들 간의 교류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청소년자치기구 간 협업과 교류를 도모하고 소속감을 형성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활동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동아리, 자원봉사단 소속의 청소년 1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청소년자치기구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상상’, 청소년자원봉사단 ‘에너지’, 청소년동아리 댄스팀 ‘헤븐’, ‘레그너’, ‘두둠칫’, 랩팀 ‘18K’, 밴드 ‘필링’, ‘팔분연착’, 난타팀 ‘두둥탁’, 유기동물보호 동아리 ‘누리보듬’, 보드게임 동아리 ‘유알턴’, 특수분장 동아리 ‘페르소나’ 가 참여했다.

발대식에서는 청소년자치기구 위촉장 수여, 청소년동아리 공연, 그리고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서로 간의 친목을 다지고 소속감과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자치기구의 적극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청소년들의 창의적 역량을 키워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자치기구 발대식 및 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발대식에 참여한 김수영 청소년은 “위촉장을 받으며 자치기구에 대한 책임감을 느꼈고 다양한 자치기구 친구들과 소통하고 활동을 공유하면서 앞으로의 활동에 큰 추진력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이미경 관장은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청소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B.B.S공주지회에서 수탁 운영하는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동아리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