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5 AI광주미래교육 정책설명회’ 개최

올해 주요 정책 안내, 광주아이온 체험 부스 운영 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시교육청, ‘2025 AI광주미래교육 정책설명회’ 개최



[PEDIEN] 광주시교육청은 1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초·중·고·특수학교 교감과 교원, 교육전문직 800여명을 대상으로 ‘2025 AI광주미래교육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AI광주미래교육 정책을 안내하고 교수학습 통합 플랫폼 광주아이온 구축 완료 보고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아이온 구축 결과 및 수업 사례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AI미래교육과정 활성화 방안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야심찬 노벨+온 △사고역량을 기르는 수학이 온다, 수포자 없는 학교 등 올해 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주요 정책과 사업 일정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행사장 인근에는 ‘광주아이온 체험 부스’를 마련해 학교현장 도입에 앞서 광주아이온을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광주아이온은 한 번의 로그인으로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와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통합 플랫폼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선도학교 30개교, 연구학교 4개교 등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해왔으며 오는 12월까지 희망 학교와 희망 교원을 중심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학교현장 도입 목표는 전체의 3분의 1 수준인 100개교다.

이정선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를 기르기 위해서는 미래교육정책을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다“며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될 우리 광주학생들이 단 한 명도 소외되지 않고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