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서비스원, 2025년 고위기청소년 종합 심리진단 프로그램 임상심리사 위촉식 및 간담회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남사회서비스원, 2025년 고위기청소년 종합 심리진단 프로그램 임상심리사 위촉식 및 간담회 운영



[PEDIEN] 충남사회서비스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 10일 2025년 고위기청소년 종합 심리진단 프로그램 임상심리사 위촉식 및 간담회를 운영했다.

‘고위기청소년 종합 심리진단 프로그램’은 충남도내 임상심리사를 채용 및 위촉 운영해 심리평가가 필요한 청소년을 지원하고 위기청소년 발굴 및 전문적 개입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위촉식 및 간담회에서는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 유관기관 등 이 속한 지역별로 심리평가 접근성 강화를 위해 충남 도내 지역별 임상심리사를 추가 위촉했으며 고위험군 중 복합적 증상 및 원인 등이 의심되는 청소년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심리평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순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지속적으로 도내 임상심리사와 정기 간담회를 개최해 사각지대에 있는 복합적인 고위험군 청소년에 대한 신속·정확한 종합 심리진단 서비스 지원체계를 논의하고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도내 자살·자해 고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집중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집중심리클리닉’ 사업을 운영 중이며 ‘종합심리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단계별로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청소년상담전화 1388 또는 041-554-2130으로 문의하면 전문상담 및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