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 4월 월례회 개최

제조원가 분석 요령, 가공제품 수출을 위한 특강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 4월 월례회 개최



[PEDIEN] 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는 지난 4월 16일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관내 농산물 가공 회원사들의 운영 실태 점검과 향후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농작업 안전보건관리 컨설팅 사업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이날 월례회에서는 하얀햇살 박대근 본부장이 ‘제조원가 분석 및 가공 제품 수출을 위한 준비 사항’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제품 판매 전략, 박람회 상담 노하우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해 회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경수 회장은 “회원사 간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월례회를 통한 정보 소통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는 함양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가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관내 기업 단체로서 떡류·죽염류·다류·주류·장류·축산물 가공 등 다양한 식품군을 생산하는 31개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다.

한편 협회는 지난 3월 ‘수원메가쇼 2025 시즌1’ 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농식품을 적극 홍보하고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며 큰 성과를 거뒀으며 박람회 수익금 중 일부인 200만원을 모아 함양군장학회에 기탁하는 등 지난 2009년 설립 이후 매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을 지속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