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남교육청은 4월 14일부터 17일까지 구글코리아와 함께‘구글과 함께하는 충남 교원 대상 글로벌 미니 포럼’를 천안교육지원청, 공주교육지원청, 청양 칠갑산 엔에이치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충남교육청-구글 포 에듀케이션 간의 '인공지능교육 활성화' 협력에 따라 교사 주도성을 높이고 디지털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포럼에는 국외에서 Drew Wallin 전략 파트너 매니저가 직접 참여했고 권보영 구글 매니저를 비롯한 구글 코리아 직원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글로벌 미니 포럼은 △ 전 세계 혁신적인 교육 사례 나눔 △ 생성형 인공지능인 제미나이와 비즈를 활용한 수업 사례를 공유하며 수업 혁신을 탐색 △ 구글 포 에듀케이션 도구를 활용한 업무 경감 방안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포럼 참가 교원에게는 구글코리아 본사 방문 체험 기회와 함께 구글 수업 도구 프로그램이 추가로 제공되어 교원의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성장을 지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포럼은 180명 모집에 500여명의 교원이 신청할 정도로 디지털 교육에 대한 교육 현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글을 비롯한 교육정보기술 기업들과 협력해, 교원의 전문성과 자율성 기반의 충남미래교육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