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화순군은 17일 일하는 청년이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청년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은 화순군에 거주하며 일하는 청년이 3년간 매월 10만원씩 36개월간 적립하면, 본인 적립액과 같은 금액을 전라남도와 화순군이 적립해 만기 시 총적립금 720만원과 이자까지 지급하는 사업이다.
모집 인원은 32명이며 신청 자격은 △화순군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45세 이하 근로자 또는 사업자로 △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 동안 3개월 이상 근로 경력자, 최근 6개월 이전에 개업하고 3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자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청년이다.
단 국가 또는 지자체의 자산 형성 관련 유사 사업 참여자 및 수혜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4월 21일부터 5월 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서류는 화순군청 누리집을 참고해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이 일하는 청년의 안정적인 미래 형성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화순군의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청년정책 발굴 및 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