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어울림한마당’ 개최

장애인·비장애인 한자리에 모여 화합의 장 열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양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어울림한마당’ 개최



[PEDIEN] 고양특례시는 지난 18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념식 및 축하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장애인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양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자리에 모여 행복한 일상을 나누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고양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장애인관련 기관 종사자 및 단체, 자원봉사자 등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표창장 수여, 다양한 문화 공연이 진행됐다.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장애를 딛고 자립을 실현해 모범적인 사회활동을 펼치는 장애인 및 장애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감사와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수어로 함께하는 장애인권리헌장 낭독과 축하 공연에서는 참석자들 모두 감동과 즐거움을 함께 나눴다.

박찬식 고양시장애인연합회장은 “행사 개최를 위해 힘써주신 장애인복지 관련 기관 및 단체 종사자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사회참여와 권익 증진을 이끌어가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날 영상 축사를 통해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축하하며 맞춤형 복지정책을 통해 모든 시민이 차별없이 존중받으며 생활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