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파주시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국민연금공단 파주지사와 ‘국민연금 이동민원실’ 운영 협약을 체결해 관내 국민연금 민원상담 서비스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국민연금 이동민원실’은 고령자, 거동이 불편한 주민 등 국민연금공단 지사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공단 직원이 직접 지역 현장을 찾아가 상담 및 민원 업무를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동민원실 운영에 필요한 장소와 기자재 등을 제공하며 관내 주민들에게 이동민원실 일정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한다.
실제로 ‘국민연금 이동민원실’에 참여한 금촌3동 주민은 “고령인 어머니를 모시고 지사를 방문하기가 힘들었는데 마침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동민원실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니 매우 편하고 좋다”고 말했다.
전종고 금촌3동장은 “예상한 것보다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셨는데, 주민들이 상담을 받고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니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