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해에 이어 ‘2025 계양아라온 한마음 걷기’ 행사를 오는 6월 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의 핵심관광명소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되며 계양구와 계양구체육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걷기 행사는 야간 경관과 함께하는 특별한 비주얼 워킹 프로그램으로 계양아라온 황어광장을 출발해 약 5km 구간을 걷는 코스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은은한 야경과 조명 속을 걸으며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구는 이번 행사가 봄과 초여름 사이의 청량한 공기 속에서 가족과 친구, 이웃이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소중한 추억도 남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5월 7일부터 5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계양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안내된 접수 링크 또는 관내 포스터에 기재된 큐알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301명으로 참가비는 6천 원이다.
참가비 입금 순으로 선착순 접수된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와 라이트봉, 기념 메달이 제공되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청 문화체육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환 구청장은 “명실상부 수도권 문화관광의 중심지로 자리 잡은 ‘계양아라온’에서 구민 여러분과 함께 건강과 즐거움을 나누는 의미 있는 걷기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한마음 걷기 행사가 계양의 매력을 더 많은 분들과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