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위한 ‘따뜻한 나눔 행복만찬사업’ 성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위한 ‘따뜻한 나눔 행복만찬사업’ 성료



[PEDIEN]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지역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5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만찬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이 함께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과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선물 꾸러미에는 바나나, 떡, 건강음료, 수정과 등 식료품과 함께 카네이션 꽃바구니 및 후원 물품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강상면 나눔 릴레이’ 사업에 참여한 ‘착한가게’의 후원이 더해져 더욱 풍성하고 훈훈하게 진행됐다.

㈜광개토MNF에서는 설렁탕 밀키트 100개를, ㈜양평그린푸드에서는 콩나물 50개를 후원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담근 정성 가득한 수정과도 전달되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했다.

신동호 강상면장은 “행복만찬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고 지역의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강상면은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모두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경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협의체 위원님들의 정성이 담긴 선물을 전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강상면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 돕기 모금 활동인 ‘나눔 릴레이’ 사업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기부문화 확산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