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지켜내다 키트’ 제작·배포 나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지켜내다 키트’ 제작·배포 나서



[PEDIEN] 안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최근 가정의 달을 맞아 ‘방문똑똑 마음톡톡’ 방문형 가정회복사업에 참여하는 40가정에 ‘지켜내다 키트’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8일 밝혔다.

‘방문똑똑 마음톡톡’ 방문형 가정회복사업은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아동학대 가정 중 집중 사례관리가 필요한 가정을 선정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상담원 등 전문 인력이 가정을 방문해 가족구성원 전체에 대한 △상담 △심리서비스 △가정생활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해 가족기능을 회복하고 재학대를 예방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지켜내다 키트’는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키트는 △우울과 두려움으로부터 마음을 지켜내는 ‘바디필로우’ △위험 상황에서 몸을 지켜낼 수 있는 ‘호신 호루라기’ △기후 위기로부터 환경을 지켜내는 ‘에코물병’ △가족과의 추억을 간직하는 ‘노트’ △아이들의 놀 권리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보드게임’ 등으로 구성됐다.

김영식 복지국장은 “집중관리가 필요한 학대피해아동에게 심신의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