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5일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5년 교육정책자문위원회의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자문위원회는 시민과 교육전문가로 구성되어 미래지향적인 인천교육 발전 방안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2025년 인천교육정책을 함께 돌아보고 2024년 하반기 정기회의에서 제안되었던 인천광역시교육청 공직기강 확립 읽걷쓰 확산을 비롯한 인천교육정책 홍보 강화 인천 지역특화교육 활성화 및 인천광역시와의 협력 강화 등에 대한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정책 반영 안내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인천광역시교육청 남·북·동·서·강화교육장이 함께 참여해 도서 지역 통합 지원 정책 문화예술교육 및 사회봉사 프로그램 다문화밀집교 집중 지원 정책 늘봄학교 지역연계 프로그램 강화교육발전특구 등 지역특화교육정책을 설명하고 자문위원들과 열띤 토론 및 자문의 시간을 가졌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인천시민사회의 지혜와 경륜, 협조가 필요하다”며 “우리 인천의 아이들이 지역특화교육을 통해 인천을 바로 알고 세계로 도전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