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 ‘2025년 다문화가족 모국 방문 지원사업 전달식’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평택시가족센터, ‘2025년 다문화가족 모국 방문 지원사업 전달식’ 개최



[PEDIEN] 평택시가족센터에서는 지난 3일 ‘2025년 다문화가족 모국 방문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다문화가족 모국 방문 지원사업은 경기 사랑의열매 1억원 이상의 여성 고액 기부자 모임인 ‘경기W아너클럽’ 지원을 통해, 경제적 여건 등으로 장기간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족에게 모국 방문의 기회를 제공해, 결혼이민자의 향수병 극복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과 자녀 및 배우자의 문화 수용성 향상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다문화가족 27명의 대상자에게 모국 방문에 필요한 경비와 함께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으며 베트남 1가족, 영국 1가족, 인도네시아 1가족, 중국 3가족, 필리핀 2가족이 10월까지 모국을 다녀올 예정이다.

모국 방문을 앞둔 한 대상자는 “그동안 고향이 그립고 부모님이 보고 싶어도 여러 사정으로 모국에 가기가 쉽지 않았는데, 8년 만에 모국을 방문할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기회를 주신 가족센터와 경기W아너클럽에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성영 센터장은 “오랜 시간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민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마음의 위로와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특히 이번 사업은 경기W아너클럽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 덕분에 가능할 수 있었던 점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