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위한 긴급 추경 편성

시, 새정부 추경에 따른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위한 긴급 추경 편성·시의회 심의 요청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전주시청사전경(사진=전주시)



[PEDIEN] 전주시가 가중된 민생경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새정부의 추경에 발맞춰 경기 진작과 민생 안정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위한 긴급 추경예산을 편성했다.

시는 정부가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지방비 10%가 부담됨에 따라 전주시의회와 제2회 추경 예산안 심의를 위한 의사일정 조율을 거쳐 긴급하게 원포인트 추경예산을 편성해 시의회의 심의를 요청했다고 16일 밝혔다.

2025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을 위한 단일사업으로 제1회 추경예산보다 1276억원 증가한 2조 9315억원 규모로 편성됐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과 지급 기간은 정부 방침에 따라 1차분은 오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이며 2차분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시는 34개 동 주민센터와 전주사랑상품권 앱, 카드사 앱 등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지난달 18일을 기준으로 전주시 거주 중인 모든 시민으로 지원 규모는 18만원에서 최대 53만원까지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실장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마중물로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신속하고 차질 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