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20회 순창장류축제 슬로건 공모 수상작 5건 선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순창군, 제20회 순창장류축제 슬로건 공모 수상작 5건 선정



[PEDIEN] 순창군은 오는 10월 열리는 제20회 순창장류축제를 앞두고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한 슬로건 중 수상작 5건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슬로건 공모전은 장류축제의 상징성과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을 발굴하고자 진행됐으며 총 600여 건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대상에는 ‘순창의 빛깔, 세계를 물들이다’ 가 선정됐다.

이 슬로건은 장류의 고장 순창이 가진 고유의 전통과 색깔이 세계로 확산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지난해‘장담그기’ 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것을 반영해 국제적인 문화유산으로서 순창 장류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 장려상 2건 등 총 4건이 추가로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순창장류축제는 20년간 이어져 온 전통문화 축제이자, 순창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가고 있다”며“이번 슬로건 공모를 통해 순창 장류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순창의 전통과 가치를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품격 있는 축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0회 순창장류축제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과 발효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