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당뇨 예방관리는 가까이에서” 정왕보건지소, ‘만성질환 상담실’ 상시 운영 개시

8월 4일부터 주 3회… 일대일 건강측정·상담 제공, 자기혈관숫자알기 캠페인 병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혈압·당뇨 예방관리는 가까이에서” 정왕보건지소, ‘만성질환 상담실’ 상시 운영 개시



[PEDIEN] 시흥시는 오는 8월 4일부터 매주 월, 수, 금 오전 중 정왕보건지소 1층에서 ‘만성질환 상담실’을 상시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하반기 보건소 조직개편에 따라 정왕보건지소는 남부권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 추진하는 것이다.

그간 산업장 중심으로 제공되던 건강증진 서비스를 지역주민의 요구에 맞춰 지역 전체로 전면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만성질환 상담실’ 운영은 만성질환 유병자와 지역주민 중 유선 예약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건강측정 및 건강상담을 제공한다.

결과에 따라 유소견자는 지속적으로 건강검진과 보건소 건강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자기혈관 숫자 알기’ 상시 건강홍보관도 병행 운영한다.

정왕보건지소 관계자는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며 무엇보다 본인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아는 것이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주민이 가까운 정왕보건지소를 방문해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연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