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목포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기부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아·아 쿠폰왔썸머~ 고향사랑기부 참여 이벤트 시즌2’를 새롭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실시된 1차 이벤트는 선착순 300명 대상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추가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벤트 시작 첫날 전체 대상 인원의 67%가 참여할 정도로 기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1차 이벤트를 통해 10만원 이상 기부가 크게 증가하며 목포시 지역 특산물을 포함한 답례품 신청도 함께 늘어나 공급업체의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등 지역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왔다.
이에 목포시는 기부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의미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참여 이벤트 2탄’을 선보인다.
이벤트 진행 방식은 1차와 동일하며 6일부터 목포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에 10만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까지 신청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선착순 300명에 도달할 때까지 진행되고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시 관계자는 “1차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께서 목포에 대한 애정과 응원을 보여주셨고 이로 인해 지역 업체들도 실제 매출 향상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이번 2차 이벤트는 기부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목포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사회에 더욱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은 지자체 주민 복리 향상 사업에 사용되며 기부자에게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