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천 어린이 물놀이장 Cool Summer Festival “내년에 다시 만나요.”

2025 북천 어린이 물놀이장, 8,000여명 방문객 찾아 성황리에 종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북천 어린이 물놀이장 Cool Summer Festival “내년에 다시 만나요.”



[PEDIEN] 상주시가 여름을 맞아 개장한 2025 북천 어린이 물놀이장 ‘Cool Summer Festival’ 이 개장 이래 누적 이용객 8,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북천 어린이 물놀이장 “Cool Summer Festival”은 지난 7월 19일 북천시민공원에서 개장해 8월 10일 종료된 가운데, 8,000여명이 물놀이장에서 피서를 즐겼으며 특히 방문객 중 성인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주시민 69%, 다른 지역 주민 31%로 많은 외지인이 여름휴가 기간 상주를 찾아 물놀이를 즐겼다.

만족도 조사에서는 물놀이장 운영에 만족을 나타낸 참여자가 93%에 달해 이용자 대다수가 만족한 물놀이장을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5 물놀이장은 운영진 및 안전관리 요원 등 20여명을 배치해 철저한 안전관리 속에 사고 없이 종료될 수 있었으며 수질검사와 정기적인 물 교체를 통해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북천 어린이 물놀이장 Cool Summer Festival이 상주 도심에서 여름 피서를 보낼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을 한 거 같다”며 “상주시에서는 2025년 운영 결과를 토대로 내년에는 더욱 발전한 물놀이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