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남 서산시는 올해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2개소를 추가 지정하고 오는 8월 18일부터 2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는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손쉽게 평생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수요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학습 거점이다.
시는 기존 성연면 행운드림센터, 수석동 주민자치센터를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로 지정, 운영해 왔으며 추가로 부석면 해누리행복센터와 고북면 순환생동센터를 지정했다.
추가 지정된 부석면·고북면 평생학습센터는 8월 18일부터 29일까지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석면 평생학습센터에는 △초보 여행 중국어 △라탄공예 △스마트폰 영상편집 등 3개 강좌가, 고북면 평생학습센터에는 △하모니카 초급·중급 △민화이야기 등 3개 강좌가 운영된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와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서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강좌별 세부 일정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도 서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참고하면 된다.
성기영 서산시 평생교육과장은 “신규 지정된 평생학습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생활밀착형 학습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운영 성과를 분석해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