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지역 협의체 회의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교육청,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지역 협의체 회의 개최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7일 ‘2025년 인천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의 효율성 및 성과를 높이고 현장 중심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역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상반기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실행력을 점검하고 유아교육보육 기관 간 협력 성과와 주요 과제를 공유했다.

아울러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중간 피드백을 바탕으로 하반기 운영 방향과 개선 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인천시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 유보 이음교육 거점기관 33개원 운영 △ 유보 이음교육 거점기관 선도 교사를 위한 네트워크 운영 △ 맞춤형 컨설팅 및 모니터링을 통한 현장 지원 강화 △ 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유아교육·보육 프로그램 개발 △ 개발 프로그램의 연수 및 현장 적용을 위한 교사 연구회 운영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대학과 연계해 소규모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방과후 과정을 지원하는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 간 소통과 교육 정보 공유를 위한 ‘인천아이이음’ 플랫폼을 구축해 영유아 교육보육 지원, 그리고 유보통합 기반 조성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하반기에는 대학 및 지자체와 협력해 유아교육보육 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연수 프로그램과 행사를 운영하고 유보통합에 따른 예비 교사의 현장 실천 역량 강화를 위한 ‘예비교사 유보이음 멘토링’을 운영해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