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장애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1:1 맞춤형 ‘통합 건강 보건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통합건강보건관리서비스’는 지역 장애인에게 △사례 관리, △장애인 건강주치의, △방문재활서비스, △보조기기 교부 사업, △희망의료 봉사단 등 다양한 지역 보건 자원을 연계해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 사례로는 정는 장기간 의족 사용으로 통증과 거동불편으로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인천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협력해 의사와 간호사가 직접 방문하는 ‘장애인 건강주치의’를 연계받았다.
또, 이는 하지 구축으로 외출이 어려워 경인권역재활병원과 연계해 ‘방문재활서비스’를, 인천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장애인 건강주치의’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최도 방문재활서비스, 장애인 건강주치의, 119안심콜서비스, 인천적십자병원 희망진료센터와 연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통합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구는 맞춤형 사례 관리와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통합서비스를 통해 지역 장애인의 의료 접근성 높이고 지역 내 의료격차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과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모두가 건강하고 존중받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