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5 교육장 정담회 ‘교육장님과 함께하는 소통 ON, 감성 ON’ 개최

교육장과 학생들과의 소통 기회 확대로 자율적인 학교 문화 확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용인교육지원청, 2025 교육장 정담회 ‘교육장님과 함께하는 소통 ON, 감성 ON’ 개최



[PEDIEN]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13일 '교육장님과 함께하는 소통 ON, 감성 ON'이라는 주제로 2025 학생자치회장 및 용인청소년교육의회 학생들과 함께하는 교육장 정담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용인교육지원청에 2025년 9월 1일 부임한 신임 교육장과의 대화를 통해 용인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생각해 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학교자율급식 및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에 대한 생각 나누기 활동, △부모님과 함께하는 감성 및 리더십 소통 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장과 학생들이 나눈 주요 대화 주제는 △체험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 △AI를 활용한 미래교육의 방향, △IB교육에 대한 용인교육지원청의 추진 정책, △수행평가의 변화 및 방향 등 다양한 이슈를 다루며 진솔한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용인교육지원청 조영민 교육장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통해 용인 교육의 밝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의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