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5년 3분기 ‘소통공감’ 행사 개최

‘똑똑하게 대화하고 가볍게 마음푸는 AI 활용법’을 주제로 송진주 강사 강연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포시, 2025년 3분기 ‘소통공감’ 행사 개최



[PEDIEN] 김포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서의 희망 직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3분기 소통공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정 성과 우수자를 격려하는 시상이 진행됐으며 소통과 존중을 기반으로 한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특강도 마련됐다.

먼저 시정발전에 기여한 모범공무원, 자랑스러운 공무원 등 공직자 7명과 선행도민, 자원봉사 활성화 및 치매극복의 날 유공 등 시민 4명 총 11명이 수상했다.

이어 ㈜GPT연구소 대표이사 송진주 강사의 ‘똑똑하게 대화하고 가볍게 마음푸는 AI 활용법’ 이란 주제로 명쾌하고 즐거운 ‘소통특강’ 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직원들은 “생성형 AI를 일상 속 소통과 스트레스 해소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됐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AI가 단순한 기술을 넘어 일상의 대화에서도 활용되는 생활 속 동반자가 될 수 있음을 알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김병수 김포시장은 “올여름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인한 잦은 비상근무로 고생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가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점검해 보고 ‘2025 대한민국 독서대전’ 성공 개최 등 남은 시정 현안과제에 대해서도 집중해서 잘 마무리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