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행정소송 실무 교육 실시…실무자 역량 강화 집중

모의재판 통해 실제 소송 절차 체험 기회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파주시 2025년 행정소송(심판) 실무교육 진행



[PEDIEN] 파주시가 지난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행정소송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소송 수행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소송 대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60여 명의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행정소송 전반에 대한 실무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은 소송 수행 요령, 서면 작성 방법, 모의재판, 처분 절차 유의 사항, 주요 자문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다.

첫 강의에서는 실제 행정소송 사례를 바탕으로 답변서 및 준비서면 작성법과 효율적인 대응 전략이 소개되었다. 이어서 진행된 모의재판은 실제 법정 환경을 그대로 재현하여 참여자들이 생생하게 재판 절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실무자들은 실제 소송과 유사한 환경에서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처분 절차상 유의 사항과 주요 자문 사례를 공유하며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주의해야 할 핵심 사항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우현 예산법무과장은 행정소송이 시의 법적 책임뿐 아니라 행정 신뢰도와도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사례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주시는 이번 교육 외에도 실무자 중심의 법률 지원 환경을 조성하고 고문 변호사 자문 및 상담 제도를 통해 소송 대응력을 높여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