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림 시의원, 서울Watch, 서울시민이 선정한 ‘제1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수상

서울Watch가 공개모집한 ‘시민의정감시단’ 138명이 시의원들의 의정활동을 평가 분석해 수상자 선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은림 시의원, 서울Watch, 서울시민이 선정한 ‘제1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수상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이은림 의원이 27일 , 서울Watch가 선정한 ‘2022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서울Watch는 서울시민의 주권 확장과 더 나은 서울을 위해 경제정의실천연합, 녹색교통운동, 서울환경운동연합,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함께하는 시민행동 등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창립한 네트워크 조직이다.

‘서울Watch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은 서울Watch가 공개모집한 ‘시민의정감시단’ 138명이 지난 2022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서울시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분석을 통해 이루어졌다.

올해 첫 시행으로 총 17명의 시의원이 우수 활동 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서울특별시의회 출입기자단이 선정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을 하게 된 이은림 의원은 이번 평가에서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피감기관 소관사무 중 민간위탁 및 안전분야에 있어 시민들이 체감하는 문제점들을 발굴하고 실증적인 비판과 함께 정책제안을 제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는 행정의 역할과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며 시민들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는 시의원으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특히 위탁관리되고 있는 ‘공항소음 주민지원센터’의 방만한 운영을 지적하고 수탁기관에 대한 집행기관의 회계감사와 기관 점검이 철저히 이행되어야 함을 강조했으며 산사태취약지역의 사방사업 및 총기를 사용하는 야생동물포획단의 안전관리를 위한 법·제도 정비를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시상이며 특히 공개모집된 시민분들에 의해 선정된, 시민분들이 뽑아주신 상이라 더욱 뜻깊다”며 “초선의원으로서 배움의 시간이라 여기며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한 저에게 보내주시는 격려, 그리고 앞으로도 멈추지 말고 꾸준히 나아가라는 당부라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서울시민들의 생활환경과 직결되어 있고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정책을 펼쳐나가는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이 더욱 크게 느껴진다”며 “시민들의 필요로 하는 실생활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정책적 제안 및 환경분야의 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는 다짐을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