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이인애 경기도의원이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지역 내 문제들을 발굴하고 더 나아가 적극 해결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한 우수의원들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이인애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원으로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직을 수행하면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민 복지향상에 헌신했다.
특히 이인애 의원은 경기도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복지 증진을 위한 ‘경기도 돌봄의료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경기도의 보건·복지 증진을 위한 입법과 내실 있는 의회 운영을 위한 입법 활동,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 등 소속 위원회 업무 전반에서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했다.
이인애 의원은 이러한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더불어 코로나 전담병원 해제 이후 경영난에 빠진 경기도의료원 6개 병원의 정상화를 위한 ‘경기도의료원 운영정상화 TF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도의 공공의료 정상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인애 의원은 “이 수상을 계기로 바로 시작될 하반기 의회에서도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